올리디버거 v2.0 새 버전에 플러그인이 등장한 걸 보고, 플러그인 SDK 풀리기만 기다렸는데...

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지금 선공개된 "plugin.h" 파일만 있어도 플러그인 제작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.

호기심에 잽싸게 테스트를 해봤는데~ㅋ 역시 가능하더군요.


디버거 본체가 플러그인을 인식하기 위한 플러그인의 익스포트 함수들은~~

원래부터 유저가 구현을 해줘야되는 부분이었고...

중요한 건

올리디버거 본체가 지원을 해주는 플러그인용 함수들을 어떻게 사용하느냐...?

요건데...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이 되네요~~^^;;;

OllyDbg.exe 파일은 친절하게도(?) 플러그인 만들때 필요한 함수들을 익스포트 해주고 있습니다..ㅋ

GetProcAddress() 신공으로... 필요한 함수만 구해와서 쓰면 되는거죠~~ :)

Visual C++ 에서 사용가능하도록 수정한 "plugin.h" 파일과...

가볍게 테스트한 플러그인 소스 코드를 같이 첨부해봅니다....ㅋ






ps... 샘플코드에선 변수만 가져왔는데... 함수들도 GetProcAddress 로 포인터 얻어와서 사용이 가능합니다~ 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