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올리디버거 v2.0 새 버전에 플러그인이 등장한 걸 보고, 플러그인 SDK 풀리기만 기다렸는데...
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지금 선공개된 "plugin.h" 파일만 있어도 플러그인 제작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.
호기심에 잽싸게 테스트를 해봤는데~ㅋ 역시 가능하더군요.
디버거 본체가 플러그인을 인식하기 위한 플러그인의 익스포트 함수들은~~
원래부터 유저가 구현을 해줘야되는 부분이었고...
중요한 건
올리디버거 본체가 지원을 해주는 플러그인용 함수들을 어떻게 사용하느냐...?
요건데...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이 되네요~~^^;;;
OllyDbg.exe 파일은 친절하게도(?) 플러그인 만들때 필요한 함수들을 익스포트 해주고 있습니다..ㅋ
GetProcAddress() 신공으로... 필요한 함수만 구해와서 쓰면 되는거죠~~ :)
Visual C++ 에서 사용가능하도록 수정한 "plugin.h" 파일과...
가볍게 테스트한 플러그인 소스 코드를 같이 첨부해봅니다....ㅋ
ps... 샘플코드에선 변수만 가져왔는데... 함수들도 GetProcAddress 로 포인터 얻어와서 사용이 가능합니다~ :)
반응형
'Tip / Tech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IP] Custom ListView 사용한 안드로이드 어플이 젤리빈에서 동작하지 않는 경우 (0) | 2013.01.18 |
---|---|
[TIP] PC 바탕화면은 이곳에서~ DesktopNexus~ (4) | 2012.02.09 |
[TIP] VirtualBox 를 사용한 커널 디버깅 설정 (0) | 2010.03.27 |
[TIP] gVim 폰트, 윈도우크기, 윈도우위치 설정 (_vimrc) (2) | 2009.03.22 |
[TIP] Windows 환경의 프리웨어 언어 및 개발툴~ (0) | 2009.02.05 |